드릴척 키 보관 노하우 > DI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IY

드릴척 키 보관 노하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철물나라 작성일17-05-02 14:15 조회568회 댓글0건

본문


드릴척에 비트날을 끼우기 위해서는 척 키가 꼭 필요하지만 보관이 여간 까다롭지 않습니다.

물론 키 보관 꽂이가 있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어느새 빠져 나가고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깜박 잊고 키 꽂이에 끼우지 않고 작업을 하다가 분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키를 분실하고 나면 일부 메이커 제품을 제외하고는 구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규격화된 제품이 아니라서 대부분 드릴을 직접 가지고 가서 맞는 키를 골라야 합니다.


준비물

케이블타이 3ea



간편한 드릴척키 보관방법

7a67bca0ec4ad372d56fa87cd1ae35bc_1493702133_4012.jpg
 


그림과 같이 척키를 케이블선에 묶어보세요. 잃어 버릴  염려도 찾으러 다닐일도 없습니다.

실제 사용해본 결과 묶으실 때 본체에서 최대한 가까운위치에 케이블 타이등으로 세마디 이상 묶으시면 빠지지도 않고 작업중 걸리적거리지도 않습니다.


척에 비트를 끼우고 키로 조일 때는 척에난 3곳의 홈을 이용하여 고루 조여주면 비트가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비트는 목재, 일반철재, 강철재, 콘크리트용등이 있으므로 재질에 맞는 날을 사용해야 합니다.

드릴링 작업시에는 반드시 날이 직각이 되도록 사용해야하며 그렇치 않을 경우 날은 힘없이 부러집니다.

또 드릴은 회전이 빠른 공구이므로 사용중 항상 주의를 해서 사용하여야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